2024-04-26 17:26 (금)
서산시,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재인증 획득
상태바
서산시,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재인증 획득
  • 강주희
  • 승인 2014.12.08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체감형 민원시책 발굴 및 민원서비스 개선 노력 인정

[서산=동양뉴스통신] 강주희 기자 = 충남 서산시가 행정자치부로부터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재인증을 획득했다.

서산시는 8일 서울 더케이호텔에서 열린 ‘제5회 민원공무원의 날’ 행사에서 ‘2014년 민원서비스 우수기관’으로 인증받아 행정자치부 장관으로부터 인증서와 인증패를 받았다고 밝혔다.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인증은 행정자치부가 자치치단체의 민원행정서비스 기반, 운영, 성과 등을 개선하기 위해 2012년부터 시행하고 있다.

시는 2012년 최초 인증을 획득한 이후 시민체감형 민원시책 발굴과 서비스 개선을 위해 노력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민원행정 개선 중기계획을 수립, 민원안내 전담제와 고충민원 처리를 위한 민원보좌관제, 스마트폰 기반의 실시간 고객만족도 시스템을 운영하며 민원의 신속한 해결을 위해 힘을 쏟았다.

직장인을 위한 야간민원실, 현장 방문 여권서비스, 가족관계등록신고 OK 창구 등 시민 편의를 위한 서비스도 다양하게 펼쳤다.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재인증 유효기간은 3년이어서 시는 앞으로 3년간 우수기관 인증마크를 사용할 수 있다.

이완섭 시장은 “행정혁신 실천 운동인 5S5품 운동을 추진하며 민원서비스 역량을 높인 게 좋은 결과로 이어졌다”며 “시민이 만족하는 최고의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