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0 17:43 (월)
고흥군, 올해 찾아가는 청소년 자원봉사교실 성료
상태바
고흥군, 올해 찾아가는 청소년 자원봉사교실 성료
  • 강종모
  • 승인 2014.12.08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원봉사에 대한 이해와 나눔의 소중함을 일깨워 주는 계기 마련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고흥군(군수 박병종)은 자라나는 청소년들이 자원봉사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 확립과 청소년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지난 5월2일부터 지난달 말까지 고흥 지역 18개 학교 2451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청소년 자원봉사교실’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자원봉사교실은 청소년 자원봉사활동 영역, 봉사활동 과정 및 유의사항 등 자원봉사활동에 있어 청소년들에게 필요한 기본적인 소양교육을 실시해 의무가 아닌 자신의 선택으로 참된 봉사를 할 수 있음을 일깨워주는 장이 됐다.

찾아가는 청소년 자원봉사교실은 주5일제 수업에 따른 학생들의 여가시간 활용과 자원봉사에 대한 인식제고를 위해 지난 2010년부터 지금까지 지역 37개 학교 8889명에게 학년별 눈높이에 맞는 교육을 실시했다.

고흥군은 지난 2012년 8월부터 방학기간을 이용해 평소 학업일정과 봉사활동 장소부족으로 자원봉사활동 참여가 어려운 지역 중ㆍ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청소년자원봉사학교’를 운영해, 쓰레기선별장 체험, 직접 만든 재활용 화분, 슈가 머핀ㆍ쿠키, 천연 세제ㆍ비누 전달과 말벗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으며, 현재까지 총10학기 운영 586명이 이수했다.

군 관계자는 “청소년기의 자원봉사는 자신을 건강하고 아름답게 가꾸어 주는 활동이며 살기 좋은 지역사회를 만드는 원동력이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활동을 할 수 있는 더 알차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속 발굴하고 청소년들의 자원봉사 활성화를 통해 온기 넘치는 행복 나눔 활동을 꾸준히 추진해 나가도록 최선을 다 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