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2 15:29 (목)
대전 생태산업단지 조성, 산업부 공모사업에 선정
상태바
대전 생태산업단지 조성, 산업부 공모사업에 선정
  • 강일
  • 승인 2014.12.09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까지 기업체간 자원순환·지역친화형 네트워크 구축

[대전=동양뉴스통신] 강일 기자= 대전시는 지난 10월 산업통상자원부가 공모한 ‘3단계 생태산업단지 구축 사업’에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이에 시는 2019년까지 친환경 크린 대전을 위한 생태산업단지 조성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9일 시에 따르면 생태산업단지는 산업단지에서 발생하는 부산물, 폐기물 등을 다른 기업의 원료나 에너지를 재활용해 환경오염 최소화와 자원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사업이다.

대전지역에서 대상 사업지로 지정된 곳은 대덕연구개발특구 Ⅱ지구(대덕테크노벨리), Ⅲ지구(대덕산업단지), 대전일반산업단지다.

이에 따라 시는 내년부터 5년간 생태산업단지 연구 및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기업체간 자원순환 및 지역친화형 네트워크 사업 등을  추진한다. 총 사업비는 69억원(국비 70%, 시비 20%, 기업체 10%)이다

시 관계자는 “생태산업단지 구축사업이 완료되면 기업의 폐기물 처리, 에너지, 원료비용의 절감을 통한 경제적 효과에 따른 기업의 경쟁력 제고와  관련기업 창업으로 일자리 창출 등의 사회적 효과와 폐자원의 재활용에  따른 폐기물 및 온실가스(CO2) 배출을 감소시켜 지구의 온난화 예방 등 환경보전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3차 생태산업단지 사업에는 대전을 포함해 인천시, 광주시가 함께 신규로 지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