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2 18:09 (목)
조달청, 조달옴부즈만 자문위원회 개최
상태바
조달청, 조달옴부즈만 자문위원회 개최
  • 강주희
  • 승인 2014.12.09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양뉴스통신] 강주희 기자 = 조달청은 9일 2014년도 하반기 조달옴부즈만 자문위원회를 개최, 불합리한 조달제도 및 관행의 개선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김상규 조달청장, 송재희 조달옴부즈만(중기중앙회 상근 부회장)과 조달옴부즈만 자문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상반기 자문위원회 건의사항 추진실적 등을 보고받았으며, 기업건의 과제 및 정부조달제도 전반의 규제개선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규제개선이 건의된 과제는 조달청 실무부서 검토와 규제심의협의회 심의를 거쳐 수용여부를 결정한다.

조달옴부즈만은 조달기업이 불편과 부담을 느끼는 불합리한 제도와 관행을 제3자의 입장에서 합리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지난해 6월 도입됐다.

조달옴부즈만은 신고센터 등에 접수된 불합리한 조달제도와 관행 등에 따른 부당한 처분, 고충사항 등을 해결하고, 필요시 조달청장에 관련제도의 개선을 요구할 수 있다.

특히, 올해 4월부터는 조달기업이 건의한 규제개선 과제 중 조달청이 수용하지 않은 과제를 재검토할 수 있어 조달관련 규제개혁의 투명성과 추진력이 한층 향상됐다.

김상규 조달청장은 “조달청은 내년에도 조달기업의 자유로운 영업활동을 방해하는 불합리한 규제개혁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조달행정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이는 동시에 현 정부의 창조경제 달성과 경제혁신 3개년 계획의 성공적 추진에 기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