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장수군, 다음달 30일까지 직무감찰 강화
상태바
장수군, 다음달 30일까지 직무감찰 강화
  • 이상영
  • 승인 2014.12.12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동양뉴스통신] 이상영 기자 = 전북 장수군이 연말연시를 맞아 감찰반을 편성해 강도 높은 공직기강 바로 세우기에 나섰다.

12일 군에 따르면 연말연시를 맞아 들뜬 분위기에 편승한 복무기강 해이 근절에 중점을 두고 내년 1월 30일까지 직무감찰을 실시한다.

군은 연말연시에 이완된 사회분위기에 편승해 내 · 외부로부터 지탄받는 행위, 이권개입, 금품 · 향응수수 등 비위와 공무원 복무실태를 집중 점검해 엄정한 공직기강을 확립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근무시간 중 무단이석 후 사적용무, 복무기강 해이 행위, 관용차량 등 공용물 사적 사용 행위 등을 중점 점검할 계획이다.

또 주민들이 불편하게 느끼는 사항들에 대해 담당 공무원들의 대응 방법 및 불손한 언행으로 주민들에게 불쾌감을 주거나 무대응한 경우도 적발 시 조치할 계획이다.

군은 감찰 결과 경미한 지적사항은 현지 시정토록 하고 비위 관련 공직자는 법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엄중 문책할 계획이며 비위발생 감독자 또한 문책기준에 따라 책임을 묻는 등 강도 높은 감찰을 실시하기로 했다.

빈창근 행정지원과장은 "연말연시 공직기강 직무 감찰활동을 통해 열심히 일하는 공직풍토를 조성하고 공직윤리 의식 제고 등 깨끗한 공직자상 정립으로 군민이 중심되는 행복장수를 만드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