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온양신정초병설유치원, 실종유괴 및 소방안전 퀴즈대회 실시
상태바
온양신정초병설유치원, 실종유괴 및 소방안전 퀴즈대회 실시
  • 남광현
  • 승인 2014.12.16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충남 온양신정초등학교병설유치원은 지난 12일 유치원 원아 66명을 대상으로 실종유괴, 소방안전 퀴즈대회를 실시했다.

[아산=동양뉴스통신] 남광현 기자 = 충남 온양신정초등학교병설유치원은 지난 12일 유치원 원아 66명을 대상으로 실종유괴, 소방안전 퀴즈대회를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실종유괴, 소방안전 퀴즈대회는 지난 1년간 배워왔던 실종유괴 교육, 소방안전 교육에 대해 마무리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실종유괴와 소방안전과 관련된 문제를 듣고 정답을 생각하고 O, X로 스스로 선택해 답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실종유괴 퀴즈대회에서는 낯선 사람이 함께 가자고 할 때 해야 하는 행동과 유괴됐을 때 해야 하는 행동이, 소방안전 퀴즈대회에서는 불이 났을 때 도움을 청해야 하는 곳과 불이 나면 해야 하는 행동 등 상황이 발생했을 때 대처해야 할 행동 방안에 대한 문제가 출제됐다.

 

원아들은 투척용 소화기 사용법 등 다소 어려운 문제에서도 정답을 알고 대답했으며 O, X문제를 열심히 맞추는 등 높은 관심을 보였다. 대부분이 퀴즈를 풀어 상품을 받았으며 맞추지 못한 원아들도 따로 준비한 응원 선물을 받았다.

 

김순복 원장은 “이번 퀴즈대회를 통해 원아들이 배운 내용을 다시 한 번 기억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