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0 11:36 (월)
합정복지관 ‘마을 잔치 한마당’ 열어
상태바
합정복지관 ‘마을 잔치 한마당’ 열어
  • 김승환 기자
  • 승인 2012.09.21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구임대아파트 주민 150여명 초청
▲ 평택시 합정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문화적으로 소외된 저소득층이 다수 거주하는 영구임대아파트 단지에서 흥겨운 마을잔치 한마당이 벌어졌다. (사진/ 평택시)    
경기 평택시 합정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문화적으로 소외된 저소득층이 다수 거주하는 영구임대아파트 단지에서 흥겨운 마을잔치 한마당이 펼쳐져 결실의 계절, 추석명절을 앞 둔 가을을 더욱 풍요롭고 훈훈하게 했다.
 
21일 평택시 합정동 소재 합정종합사회복지관 앞에서 개최한 ‘우리 마을 잔치 한마당’ 행사에 주민 150여명을 초청해 자원봉사자와 복지관 관계자 등과 어우러져 흥겨운 시간을 가졌다.
 
먼저 합정복지관 지하식당에서 무료로 점심식사를 제공하고 민들레 어린이집 재롱공연을 오프닝행사로 마을 잔치가 시작됐다.
 
1부 개회식에 이어 2부에는 야외공연 순서로 배뱅이굿 한마당이 벌여져 행사장이 들썩였다.
 
전통 연희극인 배뱅이굿은 한국문화예술회관 연합회 후원으로 문화예술을 쉽게 접하기 어려운 분들에게 문화예술 향수 기회를 적극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3부에는 ‘나도 가수다’라는 주제로 노래 및 장기자랑 시간을 마련하여 참여한 모든 시민이 행복한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임대아파트 주민들에게 수준 높은 공연관람의 기회 제공과 더불어 마을 잔치를 통한 즐거운 놀이문화와 주민화합 증진의 장이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