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30 11:35 (화)
무주반딧불시장 북 카페 문 열어
상태바
무주반딧불시장 북 카페 문 열어
  • 이상영
  • 승인 2014.12.23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동양뉴스통신] 이상영 기자 = 전북 무주반딧불시장이 라디오 방송국에 이어 북 카페가 문을 연다.

지난 22일 열린 준공식에는 황정수 군수를 비롯한 시장 상인과 인근주민 등 30여 명이 참가했다.

무주반딧불시장 공연장 맞은 편에 자리를 잡은 반딧불 북 카페의 규모는 약 66㎡로 실내 · 외 공간을 모두 갖추고 신축돼 오는 29일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황정수 군수는 "라디오 방송국에 북 카페까지 날로 새로워지고 있는 반딧불시장을 보면서 부자되는 군민실현도 멀지 않았음을 느낀다"며 "북 카페를 통해 아이들 손잡고 장을 보러 나오는 젊은 엄마들이 더 많아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반딧불 북 카페는 가족들이 함께 찾아드는 시장을 만든다는 취지에서 조성된 것으로 상인들과 고객들을 위한 쉼터이자 문화공간이 될 것이라는 점에서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북 카페에 비치할 책들은 우선 주민들의 기증을 받을 예정이며 내년부터는 인근 주민과 상인들을 찾아가 책을 대여해주는 책 수레 사업과 연계해 신간도 구입할 계획이다.   

양향숙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장은 "반딧불시장이 단순히 제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는 장소에 머물지 않고 소비자들의 사회화를 위한 커뮤니티 공간으로 거듭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북 카페를 조성하게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