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순천교육청, 행복한 수업을 위한 활용연수 성료
상태바
순천교육청, 행복한 수업을 위한 활용연수 성료
  • 강종모
  • 승인 2014.12.27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신경수)은 지난 24일, 26일 양일에 걸쳐 순천지역 초등교사 230명을 대상으로 전남도유아교육진흥원과 순천풍덕초 시청각실에서 2009 개정 교육과정 적용 초등 5~6학년군 교육과정 및 교과용도서 활용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초등학교 5~6학년군 교육과정 및 교과용 도서의 이해를 통해 교실수업 개선, 평가 방법 개선 관련 교원 전문성 신장을 위해 마련됐는데, 순천교육지원청 전달강사 11명이 초등 5~6학년군 10개 교과와 인성교육중심수업 강화를 위한 초등학교 교수학습 자료 활용의 교수요목으로 진행했다.

연수 참여 교사는 “학생들에게 재미있고 즐겁게 공부를 가르칠 수 있는 방향과 새롭게 바뀌는 교과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며“향후 원격연수 수강 등 다양한 연수 활동을 통해 학생활동중심 및 인성교육중심수업 등 교실수업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경수 순천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우리 교육은 미래사회에 필요한 미래핵심역량 중심의 교육으로의 전환이 필요하며 이를 위해서는 교육과정의 재구성과 수업방법 및 평가방법을 개선해야 한다”며 “오늘 실시한 교과용도서 활용 연수를 통해 수업 속에서 학생들이 서로 소통하고 협력하며 바른 인성을 기를 수 있도록 선생님들의 협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