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강원도,학습클리닉센터 성과보고회 개최
상태바
강원도,학습클리닉센터 성과보고회 개최
  • 정효섭
  • 승인 2014.12.28 0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동양뉴스통신] 정효섭기자 = 강원교육청은 29일 2014년 기초학력 및 학습클리닉센터의 운영 성과를 분석하고 2015년 효과적인 지원 방안 모색을 위한 ‘기초학력 및 학습클리닉센터 성과보고회’를 갖는다.

이번 성과 보고회는 이날 오전 원주 인터불고호텔 2층에서 열리며 도교육청 책임교육과장, 책임교육담당 장학관, 장학사, 학습클리닉전문가, 교육지원청 기초학력 담당장학사 및 학습클리닉전문가 등 5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성과보고회는 오전에 도교육청 정용호 장학사가 2014년 기초학력 및 학습클리닉센터 운영의 추진 현황과 성과 보고, 내년 학습지원단 운영 계획을 논의하고, 오후에는 지역별 학습클리닉센터의, 순회 수업과 학습코칭 프로그램, 지속주의군 학생 지도 사례, 학교현장과 교육수요자 지원 중심의 학습클리닉센터 운영 발표로 진행된다. 

또한, 도교육청은 학습클리닉 전문가 모두가 학생 지원 사례를 준비하도록 요청해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ADHD), 난독증, 경계선 지능학생 등에 대한 지원 사례를 공유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정금자 도교육청 책임교육과장은 “이번 성과보고회를 통해 내년에도 학습부진에 대한 지원 사례 공유와

다양한 현장 지원으로 학생들의 학습능력 향상을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기초학력을 높이고, 학습클리닉센터가 천천히 배우는 학생들의 든든한 지원자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