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음성군, 건물군에 상세 도로명주소 부여
상태바
음성군, 건물군에 상세 도로명주소 부여
  • 정수명
  • 승인 2015.01.01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동양뉴스통신] 정수명 기자 = 충북 음성군은 건물 사용용도 등이 다른 여러 건물들이 하나의 도로명주소 사용으로 주소생활이 불편한 건물군에 대해 개별 건물별로 동·층·호를 주소로 사용할 수 있도록 상세주소를 부여한다고 1일 밝혔다. 

현재 대학교, 병원, 공장 등 여러 건물이 하나의 집단을 이루는 건물군에 하나의 도로명주소만을 부여하고 있어 주민등록, 사업자등록 등 각종 공부에 동·층·호 상세주소를 기록할 수 없었다.

이 때문에 우편물과 고지서, 통지서 등의 수취 및 전달이 지연되거나 응급상황 발생 시 해당 건물을 찾는데 어려움이 발생하는 등 많은 불편함이 있었다. 

상세주소를 사용하고자 하는 건물소유자나 임차인은 군청 종합민원과 또는 읍·면사무소를 방문하거나 우편, 인터넷 정부 민원포털 ‘민원 24’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병호 종합민원과장은 “건물군 상세주소 부여 확대를 통해 우편물, 택배 등이 정확하게 전달되어 불편함이 해소 될 것”이라며 “상세주소의 활성화를 위하여 군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상세주소 제도는 아파트나 연립주택처럼, 원룸과 다가구주택 등에 법적으로 동?층?호를 부여함으로써 택배와 우편물 등이 정확히 수령될 수 있도록 하는 제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