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6 18:42 (목)
목원대 행정학과 신열 교수, '대통령 표창장' 수상
상태바
목원대 행정학과 신열 교수, '대통령 표창장' 수상
  • 최정현
  • 승인 2015.01.07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양뉴스통신]최정현 기자= 목원대는 지난달 23일 목원대(총장 박노권) 행정학과 신열 교수가 박근혜 대통령으로부터 표창장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  신열 교수 (사진=목원대 제공) 
2008년 4월 이래 현재까지 국정 시책에 대한 지방자치단체 추진실적을 평가하는 ‘국정시책 지방자치단체 합동평가’에 참여한 신 교수는 평가제도 설계부터 서면심사 및 현장실사평가 종합보고서 작성 및 사후관리 등 지방자치단체가 국정시책을 보다 원활하게 추진할 수 있도록 기여하고 나아가 국가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이번 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통령 표창은 지난 2008년 1월 대통령 표창장(지방행정혁신유공) 이후 두 번째 수상이며, 이외에도 2005년 국민총리 표창, 2009년 행정안전부 장관표창을 수상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국가정책에 참여하고, 국가 및 사회발전에 기여하고 있다고 평가받고 있다.

또 신 교수는 구정시책 합동평가 외에도 중앙부처 자체평가(국민고충처리위원회, 국민권익위원회, 특허청, 통계청 등), 기획재정부 공공기관 경영평가,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지방자치단체(서울시, 대전시, 경기도, 충남도 등) 산하기관 경영평가 등에 제도설계부터 컨설팅까지 다양하게 참여하고 있으며, 현 정부의 핵심시책 중 하나인 ‘정부3.0’ 실행계획 점검위원, 강사단, 평가위원 등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