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3 17:34 (월)
천안농기센터, 62개 보조사업 1월 19일까지 신청 접수
상태바
천안농기센터, 62개 보조사업 1월 19일까지 신청 접수
  • 최남일
  • 승인 2015.01.07 2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동양뉴스통신] 최남일 기자 = 충남 천안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달 31일부터 신청을 받기 시작한 2015년도 농촌지도 보조사업 접수를 오는 19일 마감한다고 밝혔다.

 

올해는 시에서 추진하는 지방보조금지원심의회의 심의를 추가로 거쳐야 해서 지난해 보다 일정이 한 달여 빨라졌다.

 

새로운 농업기술을 먼저 받아들이고 적극 실천할 농업인 및 시민은 신청 사업을 검토하고 서둘러 신청해야 한다.

 

모집사업은 벼경영비 절감 및 생력재배 시범사업을 비롯해 ▲농작업 안전모델 ▲로컬푸드 다품목 생산 ▲배 안정생산 유해 조류퇴치 ▲번식관리시스템을 활용한 수태율 향상 ▲도시농업 텃밭조성 시범사업 등 62개 사업 104개소가 대상이 된다.

 

신청자격은 천안시에 거주하는 농업인 및 시민으로 사업장소가 천안시 관내에 있어야 한다. 본소와 읍·면 지소에 비치된 신청양식을 작성, 19일까지 농업기술센터 본소에 직접 신청하면 된다.

 

이후 담당지도사가 현지 조사 후 농업산학협동심의회와 천안시 지방보조금지원심의회의 심의를 거쳐 대상자를 최종 선정하게 된다.

 

이번 보조사업에 참여하는 농업인에게는 새로운 농업기술을 먼저 보급하고 농업기술센터의 품목별 전문지도사의 밀도 있는 현장 기술지도를 받게 된다.

 

한편, 보조사업 신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시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act.cheonan.go.kr)에 게시돼 있다. 문의 : 농촌지원과(521-296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