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1 14:37 (토)
아산서 어린이 옹기장 선발대회 열린다
상태바
아산서 어린이 옹기장 선발대회 열린다
  • 남광현
  • 승인 2015.01.08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충남 아산시 도고면에 소재한 옹기 및 발효음식전시체험관(이하 옹기체험관)이 ‘제 1회 어린이 옹기장선발대회’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아산=동양뉴스통신] 남광현 기자 = 충남 아산시 도고면에 소재한 옹기 및 발효음식전시체험관(이하 옹기체험관)이 ‘제 1회 어린이 옹기장선발대회’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2015년도 입학예정인 어린이를 포함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열리는 이번 대회는 우리나라의 전통 그릇인 ‘옹기’에 대한 어린이들의 관심도를 높이고 어린이들의 재능을 조기에 발굴해 발전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대회는 오는 24일 오후 1시에 옹기체험관에서 개최되며 21일까지 전화나 방문접수로 선착순 접수한 130명에 한해 참가 가능하다.

 

심사는 참가 작품들의 창의성과 창작성, 실용성, 견고성을 고려해 이뤄지며 성적 우수자에게는 시장상과 교육장상 등의 시상이 있을 예정이다.

 

공병식 옹기체험관장은 “대회 당일 옹기체험관을 찾는 가족을 위해 고추장화덕 피자 만들기 무료체험도 준비하고 있다”며 “많은 가족이 참여해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옹기체험관은 진로교육과 중학교 자유학기제의 원활한 시행을 위해 지난달 22일 아산교육청과 상호·물적 인적자원을 교류 협력한다는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옹기체험관(041-549-007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