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9 17:31 (목)
예산군농기센터, 30일까지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 추진
상태바
예산군농기센터, 30일까지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 추진
  • 최남일
  • 승인 2015.01.10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충남 예산군농업기술센터는 급변하는 농업의 대외정세에 대응하고 농업인의 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오는 13일부터 30일까지 농업인 2300명을 대상으로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예산=동양뉴스통신] 최남일 기자 = 충남 예산군농업기술센터는 급변하는 농업의 대외정세에 대응하고 농업인의 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오는 13일부터 30일까지 농업인 2300명을 대상으로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군내 12개 읍·면을 순회하며 총 22회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는 농업인 양성에 초점을 두고 품목별 핵심과제 등을 집중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기본 식량작물인 벼 재배 교육을 중심으로 농업인 선호도에 맞춘 교육 프로그램과 예산군의 대표작목인 사과, 수박, 쪽파와 새로운 소득 작물인 고사리 등 9개 과정에 대해 전문화된 교육이 진행된다.

 

특히 최근 쌀시장개방과 FTA 체결 등 주요 현안과제에 대처할 수 있도록 안정적 농산물 생산 방안과 생산비 절감으로 농가소득을 증대시킬 수 있는 전략방안에 대해서도 중점 교육할 예정이다.

 

이승주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이번 교육은 농업인들의 실질적 소득향상과 영농설계 등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많은 농업인들이 교육에 참석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전개해 올 한해 풍년농사의 첫 발을 잘 내디딜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