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한강환경청, '한강 스탬프 투어' 앱 출시
상태바
한강환경청, '한강 스탬프 투어' 앱 출시
  • 최정현
  • 승인 2015.01.12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곳 이상 방문하고 스마트폰으로 인증하면 기념품 제공

[동양뉴스통신]최정현 기자= 한강유역환경청(청장 김영훈)은 한강유역의 문화ㆍ생태 교육적 가치를 지닌 26곳을 생태명소로 선정하고 ‘한강 발도장찍기 여행(스탬프 투어)’ 애플리케이션을 제작해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한강 생태명소 26곳은 검룡소 한강 발원지를 비롯해 양수리 환경생태공원, 수변지역 문화재 등 북한강과 남한강을 포함한 한강 전역에서 누구나 다양한 방식으로 생태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선정됐다.

‘한강 스탬프 투어’는 스마트폰을 통해 ‘방문 인증 도장(스탬프)’을 수집하는 앱으로, 26곳의 명소 내 안내판에 부착된 QR코드를 스캔하면 나의 위치정보(GPS)를 통해 앱에 자동으로 스탬프가 찍힌다.

특히 총 26곳의 명소 중 5곳 이상의 스탬프를 수집하면 한강수계 곤충도감, 나무도감, 망원경, 휴대용 관찰 돋보기(루페) 등 총 4가지로 구성된 기념품이 최대 1000여 명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한강 스탬프 투어’ 앱은 구글 플레이(안드로이드)에 검색을 통해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으며 애플 앱스토어(iOS)는 1월 말에 출시될 예정이다.

김영훈 한강유역환경청장은 “한강 스탬프 투어 앱은 국민과 소통하는 정부 3.0의 주제와 현장중심의 행정서비스를 구현하고자 제작했다”면서 “사용자들은 한강의 숨은 명소를 알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방문 인증 도장’의 수집을 통해 재미있는 생태탐방 문화와 한강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