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안병용 시장, 한국의 영향력 있는 CEO로 선정
상태바
안병용 시장, 한국의 영향력 있는 CEO로 선정
  • 김혁원
  • 승인 2015.01.21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광의 순간에도 화재사고수습 위해 시상식 참석 못해

[경기=동양뉴스통신] 김혁원 기자 = 안병용 의정부시장이 TV조선이 선정하는 ‘2015 한국의 영향력 있는 CEO’ 미래경영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

TV조선은 조선일보, 미래창조과학부, 산업통상자원부, 대한상공회의소, 전국경제인연합회의 후원을 받아 2014년 한 해 동안 기업과 기관의 최고경영자 가운데 해당 분야 발전에 가장 큰 역할을 한 CEO를 선정했다.

미래경영 부문 수상자로 선정된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TV조선과의 수상 인터뷰에서 “청렴이야말로 천하의 큰 장사다. 그래서 포부가 큰 사람은 반드시 청렴하려고 한다. 사람이 청렴하지 못한 것은 지혜가 모자라기 때문이다”며 “공직자에게 공통적으로 요구되는 덕목이 청렴이라고 생각하며 성품과 행실이 깨끗하고 재물을 탐하는 마음이 없어야 한다”고 밝혔다.

의정부시 미래경영에 대해서는 “2011년부터 도서관 접근이 어려운 지역을 우선으로 민간의 자발적인 운영이 가능한 곳을 선정해 도서관 조성사업을 실시한 결과 2010년도에 17개였던 도서관 수가 5년 만에 36개관으로 크게 늘었다”며 “민선 5기에는 작은 도서관 조성에 주력했지만 민선6기에는 부족한 공공도서관을 확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의정부 화재사고 수습을 지휘하느라  22일 밀레니엄 서울힐튼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리는 이날 시상식에는 참석하지 못할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