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영화음악으로 들려주는 세익스피어 일대기
상태바
영화음악으로 들려주는 세익스피어 일대기
  • 김형중
  • 승인 2015.01.22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랑구, 오는 30일 1월 금요문화공감‘세익스피어 인 러브’개최

[서울=동양뉴스통신] 김형중 기자 =  ‘로미오와 줄리엣’, ‘햄릿’, ‘한여름 밤의 꿈’ 등으로 일반인들에게도 친숙한 극작가 세익스피어의 작품과 일대기를 음악과 영상으로 만난다.

중랑구(구청장 나진구)는 오는 30일 오후 7시 30분 중랑구청 지하대강당에서 1월 금요문화공감으로 ‘세익스피어 인 러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겨울방학을 맞아 마련된 이번 공연은 세익스피어의 작품과 일대기를 영상과 음악으로 조명해 관객들에게 선사할 예정이다.

연주팀 콰르텟엑스의 리더이자 유쾌한 강의로 유명한 조윤범이 진행하는 이번 공연은 세익스피어의 전 작품들을 한 번에 만나 볼 수 있는 기회는 물론 세익스피어의 작품들을 원작으로 만들어진 영화 음악들을 실제 연주로 감상 할 수 있는 시간으로 꾸며진다.

약 1시간동안 펼쳐지는 ‘세익스피어 인 러브’는 로미오와 줄리엣,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 헨리5세, 햄릿, 세익스피어 인 러브 등 영화 속 다양한 곡들이 연주되며, 험난한 정치와 종교의 변혁 속에 혼란스러웠던 당시 영국의 역사와 영원한 사랑을 받는 세익스피어의 인생 스토리를 쉽고 유쾌하게 들을 수 있어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 된다.

중랑구청 문화체육과 배성룡 과장은 “찾고 싶고 머물고 싶은 문화도시 중랑구는 구민들에게 다양한 공연과 전시 등 수준 높은 문화생활을 향유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지역별 문화 불균형 해소를 통해 구민 누구나 예술을 즐길 수 있도록 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공연은 중랑구민이면 누구나 관람 가능하며 오는 26일부터 중랑구청 홈페이지(http://www.jungnang.seoul.kr) 또는 전화(☎2094-1833)를 통해 접수 받는다. 문화소외계층을 위한 배려좌석도 별도로 운영하고 있다. 

기타, ‘세익스피어 인 러브’의 공연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중랑구청 문화체육과(☎2094-1833)로 문의하면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