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2 18:09 (목)
남양주시 '남양주 명인.명품.명소 이야기 책' 출간
상태바
남양주시 '남양주 명인.명품.명소 이야기 책' 출간
  • 임성규
  • 승인 2015.01.26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동양뉴스통신] 임성규 기자 = 경기 남양주시(시장 이석우)는 시민들이 자신이 살고 있는 동네의 숨은 이야기를 찾아 사진과 함께 재미있게 엮은 '남양주 명인.명품.명소 이야기 책'을 출간했다고 26일 전했다.
 
지난 2013년 8월에 시작해 1년 6개월에 걸친 준비과정을 거쳐 금년 1월에 그 결실을 맺은 '남양주 명인.명품.명소 이야기 책'은 약 30명으로 구성된 시민취재원들이 직접 취재와 기록을 맡았다.

여기에 이시백 소설가, 음영철 국문학교수, 오미영 기자, 이종희 조각가, 한철수 향토사학자, 김현정 편집디자이너 등 시민전문가들로 구성된 6명의 도서출판기획위원들과 전문작가들이 문학성을 더했으며 지역의 사진전문가들이 계절을 넘나드는 멋진 컷으로 보는 재미를 배가시켰다. 

책의 구성은 '명인 - 남양주시를 만나다',  '명품 - 남양주시를 느끼다',  '명소 - 남양주시를 거닐다' 총 3권이 한 셋트로 되어있으며, 명인에는 역사적 위인.문화예술인.장인 등을, 명품에는 무형자산.전통문화.특산물.우수시책 등을, 명소에는 유적지.친환경 생태지.관광명소.유명인사 거주지 등을 시민취재글, 시민공모전 입상작, 전문가 집필글 순으로 구성했다.

시민취재원으로 활동한 한 청소년은 "그동안 무관심했던 우리 지역에 이렇게 멋진 곳, 소중한 자원이 많은 줄 처음으로 알게 됐다"며 "남양주에 사는 것이 자랑스럽다"고 참여 소감을 말했다.

남양주시는 이야기 책 홍보를 위해 관내 초.중.고와 도서관에는 무료로 배포할 예정이며, 일반 시민들은 시중 서점에서 유료로 구입해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