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중랑구, 야생동물의‘겨울나기’돕는다
상태바
중랑구, 야생동물의‘겨울나기’돕는다
  • 김형중
  • 승인 2015.02.05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유역환경청 환경감시단 중랑구지회 주관,... 야생동물 먹이주기 및 새집달기 실시

[서울=동양뉴스통신] 김형중 기자 = 서울  중랑구(구청장 나진구)는 오는 14일 용마산과 망우산 일대에서 한강유역환경청 환경감시단 중랑구지회 주관으로 ‘겨울철 야생동물 먹이주기 및 새집달기’ 행사를 벌인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겨울철 폭설과 한파 등으로 먹이를 구하지 못하는 다람쥐, 딱따구리, 박새 등 야생동물들의 안전한 서식 환경 조성은 물론 시민들의 환경의식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겨울철 야생동물 먹이주기 및 새집달기’ 행사는 한강유역환경청 환경감시단 중랑구지회 회원과 가족 등 약 150명이 참여한 가운데 오전 9시 사가정공원 시계탑 앞에서 집결한 뒤 용마산과 망우산 일대에 동물 사료, 곡식, 해바라기씨 등 야생동물 먹이 150kg을 살포하고 새들의 안전한 서식을 위한 새집도 달아줄 예정이다.

환경감시단은 야생동물 먹이주기 행사 이외에도 중랑천 정화활동, 산불캠페인 등 생태계 보존과 자연 보호를 위해 앞장서고 있다.

남궁일주 환경감시단  회장은 “겨울철은 야생동물들에게 먹이가 가장 부족한 시기이고, 도토리 등 사람들의 열매 채취로 먹이가 더욱 부족하다”며 “먹이를 주는 등 관심도 중요하지만 야생동물의 먹이인 열매 채취를 자제해 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종원 중랑구청 맑은환경과장은 “앞으로도 자연 생태계 보존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민간단체와 협력해 모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