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군산해양안전서 “법률상담 무료로 받으세요”
상태바
군산해양안전서 “법률상담 무료로 받으세요”
  • 이상영
  • 승인 2015.02.05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동양뉴스] 이상영 기자 = 전북 군산해양안전서가 도서 · 벽지 주민 등 법의 보호에 취약한 계층에 대한 권익보호를 위해 찾아가는 '무료 법률상담 서비스'를 실시한다.

5일 군산해양안전서에 따르면 오는 10일부터 12일까지 해양 · 수산 종사자와 도서 · 벽지 주민들을 대상으로 무료 법률 상담서비스를 실시할 계획이다.

세부 상담일정과 장소는 10일 부안군 격포 어촌계 사무실, 11일 군산시 신시도 정보화 센터, 12일 해망경비안전센터에서 이동 법률상담을 실시한다.

무료 법률상담은 변호사 자격을 갖춘 공익법무관이 직접 민 · 형사상 손해배상 이외에도 노동 · 행정법률 · 상사 분쟁 등 생활관계 전반에 대해 상담을 실시하게 된다.

법률 상담의 내실화를 위해 주민들의 생업시간을 피해 보다 많은 주민들이 법률 상담을 실시할 수 있도록 운영할 방침이다.

또 법률상담 실시결과에 따라 무료 소송지원이 필요한 경우 법률 구조공단과 연계해 상담인에 대한 계속적인 소송도 지원한다.

전현명 서장은 "이번과 같은 무료 법률상담 서비스를 확대 제공함으로써 도서 · 벽지 주민뿐만 아니라 법률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국민의 애로사항 해소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보다 많은 주민들이 무료 법률상담을 이용할 수 있도록 홍보를 강화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