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1 14:37 (토)
예산 대흥 슬로시티, 국제 슬로시티연맹 재인증 획득
상태바
예산 대흥 슬로시티, 국제 슬로시티연맹 재인증 획득
  • 최남일
  • 승인 2015.02.06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동양뉴스통신] 최남일 기자 = 충남 예산군은 중부권 최초로 슬로시티 인증을 받은 ‘예산 대흥 슬로시티’가 5년간의 성과와 실적을 높이 평가받아 국제슬로시티연맹으로부터 지난 1월 30일부로 재인증을 받았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재인증은 지난 5년 동안 주민들의 공동체 활동과 모두가 만족하는 슬로시티 운동이 되기 위해 노력한 결과이다.

 

대흥 슬로시티는 주민 협의체를 바탕으로 자생력 역량강화 프로그램과 전통문화 발굴·보존, 힐링프로그램 개발과 보급을 통해 슬로시티 이념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또한 군은 슬로라이프 파급을 위해 아동·청소년과 주민이 참여하는 동아리 운영과 슬로푸드, 짚공예 등 전통문화 교육, 돌담 가꾸기와 꼬부랑길 조성 등 슬로시티 관광자원화 사업을 지원하는 등 슬로시티 이념을 담은 관광자원을 조성하는데 기여했다.

 

특히 주민 50여 가구가 조성해 놓은 ‘손바닥 정원’과 자연밥상, 여행북, 소원모빌 만들기 등 차별화 된 체험프로그램과 자연미술제, 마당스테이 등 주민과 함께 하는 프로그램은 치유가 필요한 사람들이 쉬어갈 수 있는 관광지로 자리매김 하는데 일조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재인증은 지난 5년간 슬로시티 철학과 이념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공동체 역량강화와 환경 친화적인 환경조성, 슬로푸드 개발 및 관리를 통해 명품 슬로시티로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흥 슬로시티는 지난 2009년도 9월 4일 중부권 최초, 국내 6번째, 세계 121번째 인증을 받아 ‘느림의 철학’을 바탕으로 한 지속가능한 한국형 슬로시티 성공모델이 되기 위해 노력해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