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1:14 (월)
제16회 전주국제영화제 ‘버스킹 인 지프- 거리의 예술가’ 모집
상태바
제16회 전주국제영화제 ‘버스킹 인 지프- 거리의 예술가’ 모집
  • 이상영
  • 승인 2015.02.06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동양뉴스] 이상영 기자 = 제16회 전주국제영화제가 '버스킹 인 지프- 거리의 예술가'에 참가할 지역문화예술단체를 모집한다.

제9회 영화제부터 진행된 '버스킹 인 지프'는 전주국제영화제가 지역문화예술단체를 발굴, 지원하고 이를 통해 관객, 영화제, 예술가가 소통하는 무대를 마련하기 위해 만들어진 프로그램이다. 

'버스킹 인 지프'는 회를 거듭할수록 공연 단체들의 참여율이 높아지면서 행사의 스펙트럼이 확장돼 전주국제영화제를 찾는 이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해 왔다.

특히 제16회 전주국제영화제는 개방성과 친화력을 화두로 대중 친화적인 방향을 모색할 것이라는 포부를 밝힌바 있다.

이에 대한 구체적 방안으로 '버스킹 인 지프'를 통한 공연 및 퍼포먼스 프로그램을 확대, 보다 적극적인 관객과의 소통에 중점을 둔다는 방침이다.

또 전주지역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아티스트에 한해 참가팀을 선발해 전주지역 내 문화예술분야 전문 인력 발굴에 역점을 두겠다는 계획이다.

이는 다방면에서 시민에게 혜택을 환원할 수 있는 영화제로 자리매김하겠다는 의지의 표명으로 분석된다.

다양한 볼거리로 전주시를 축제의 장으로 변모시킬 '버스킹 인 지프 - 거리의 예술가'는 전주국제영화제 및 영화를 주제로 구현 가능한 공연팀으로 최종 20팀을 선발, 최근 3년 이내 전주국제영화제 공연에 참여하지 않은 참가자를 우선 선발 한다.

음악 분야는 거리 공연이 가능한 소규모 공연팀을 대상으로 하며 퍼포먼스 분야는 춤, 연극, 샌드아트, 캐리커쳐, 그림, 마술 등 넓은 범주의 문화 예술 장르를 포함한다.

최종 선발된 참가팀은 영화의 거리를 주축으로 한 영화제 행사 공간에서 관객과 만나게 된다. 

공모기간은 오는 11일까지 전주국제영화제 조직위원회 홈페이지(www.jiff.or.kr)에서 지원서를 다운로드 받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1차 심사 발표는 12일이며 13일에 개별 프레젠테이션을 통한 2차 심사를 거쳐 16일에 최종 심사 결과가 개별 통보된다.

참가문의는 전주국제영화제 기획팀 이벤트 담당(063-280-7948)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