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3 17:34 (월)
예산지역 대표극단 ‘예촌’, ‘퓨전 심청전’ 민간예술단체 우수공연 선정
상태바
예산지역 대표극단 ‘예촌’, ‘퓨전 심청전’ 민간예술단체 우수공연 선정
  • 최남일
  • 승인 2015.02.10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동양뉴스통신] 최남일 기자 = 충남 예산군은 극단 예촌(대표 이승원)이 공연하는 ‘퓨전 심청전’이 ‘2015년도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사업’ 중 민간예술단체 우수공연 프로그램 지원 작품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사업’은 복권기금을 재원으로 문화적 격차 해소로 문화 복지정책 실현하고자 민간우수공연 지원과 문예회관 기획프로그램 및 공연활성화 프로그램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충남에서 처음으로 우수공연 프로그램으로 선정된 이번 공연은 심봉사의 눈을 뜨게 해주려고 심청이가 군대를 가는 등 현대적으로 효심을 재해석한 코믹 퓨전 마당극으로 나와 부모 그리고 가족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내용이다.

 

또한 우수공연 프로그램 지원의 일환으로 지방 문예회관 공연 시 경비의 일부를 지원받는다.

 

이승원 대표는 “이번 추천을 계기로 다양한 장르의 프로그램을 기획해 지방공연문화 활성화에 기여하겠다”며 “극단 예촌에서 중점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예당마당극 페스티벌이 거창국제마당극처럼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극단 예촌은 지난 1996년 창단해 현재까지 100편이 넘는 작품을 무대에 올리고 있는 군의 대표적인 극단으로 현재 배우, 비보이, 창, 풍물, 무용 등 전문예술인 30여명이 활동하고 있다.

 

또한 충남 상주 우수공연단체로 2년간 선정되어 활동하고 있으며 전국 예술단체 지정 등 충남의 문화ㆍ예술을 알리는데 기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