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0 11:36 (월)
구본영 천안시장, 대학생 아르바이트와 대화 시간 가져
상태바
구본영 천안시장, 대학생 아르바이트와 대화 시간 가져
  • 최남일
  • 승인 2015.02.11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충남 천안시가 겨울철 대학생 아르바이트를 마무리하면서 참여 학생들을 대상으로 시정발전 방안에 대한 토의와 주요현장 견학의 자리를 마련했다.

[천안=동양뉴스통신] 최남일 기자 = 충남 천안시가 겨울철 대학생 아르바이트를 마무리하면서 참여 학생들을 대상으로 시정발전 방안에 대한 토의와 주요현장 견학의 자리를 마련했다.

 

시는 11일 오전 10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1월 12일부터 2월 11일까지 한달 간 시정을 체험한 대학생 95명이 참여한 가운데 구본영 시장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대학생들은 지난 4일에 열린 시정토의에서 최우수 발표로 선정된 ‘천안시 대중교통’이라는 주제로 호서대 유은혜 학생의 발표와 아르바이트 활동기간 학생들이 느낀 소감과 불편사항에 대해 자유롭게 대화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구본영 시장은 일선 행정현장에서 새로운 경험을 한 대학생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시정과 지역사회에 많은 관심을 가져 달라며 “이번 아르바이트를 통해 쌓은 경험들이 앞으로의 사회생활에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더욱 성숙한 시민의식을 가지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간담회 이후 오후에는 환경에너지사업소, 홍대용과학관, 사적관리소를 견학하고 시정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기회를 가졌다.

 

한편, 아르바이트 대학생들은 불법광고물정비나 사회복지시설파견 등 각 현업부서에 배치되어 현장근무 및 행정사무 업무 등 다양한 현장에서 활동해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