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0 15:38 (월)
홍성군의회, 제225회 임시회 폐회...‘홍주시 승격’ 특위 구성 등 채택
상태바
홍성군의회, 제225회 임시회 폐회...‘홍주시 승격’ 특위 구성 등 채택
  • 최남일
  • 승인 2015.02.11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충남 홍성군의회는 2015년 첫 임시회인 제225회 임시회를 지난 2일부터 11일까지 10일간의 일정으로 마무리했다.

[홍성=동양뉴스통신] 최남일 기자 = 충남 홍성군의회는 2015년 첫 임시회인 제225회 임시회를 지난 2일부터 11일까지 10일간의 일정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임시회는 지난 2일 오전 10시 개회식을 시작으로 5분 발언에서 최선경 의원이 홍성군 종합감사결과에 대한 엄격한 조치를 촉구했다.

 

황현동 의원도 장항선 철도 2단계공사와 관련, 지역발전 방안 모색을 위한 군의회 차원의 특별위원회나 연구모임을 추진을 제안했으며 방은희 의원은 아이들이 행복한 어린이집 조성을 위해 국공립 어린이집 확대 및 민간어린이집을 공공형 어린이집으로 전환하는 방안을 제시했다.

 

또한, 3일부터 10일까지 2015년도 군정업무 실천계획 보고를 청취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각 위원회별로 의원발의 및 집행부에서 상정된 조례안에 대해 심도 있는 심사가 이뤄졌다.

 

마지막 날인 11일 본회의 의결을 거쳐 ▲홍성군 학교 밖 청소년 지원에 관한 조례안 ▲홍성군의회 업무추진비 사용 및 공개에 관한 조례안 ▲홍성군 친환경농업어법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홍성군 이장의 임무와 실비변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홍성군 주식회사홍주미트출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홍성군 금연환경 조성 및 간접흡연 피해방지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등이 수정 및 원안 가결됐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홍성군 수산물웰빙체험관 민간위탁 동의안 ▲홍주시 승격 준비를 위한 특별위원회 구성의 건 ▲홍성 원도심 공동화 방지를 위한 기관단체 유치 특별위원회 구성의 건 ▲수도권 규제완화 중단 촉구 결의안을 채택하는 등 활기찬 의정활동을 전개했다.

 

폐회식에서 윤용관 의원은 5분 발언을 통해 장항선 철도 2단계 공사의 차질 없는 추진에 대한 의견을 제시했다.

 

이상근 의장은 “금번 업무계획 보고 시에 제시된 다양한 의견에 대해서도 군정에 적극 반영해 군정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고 의회에서도 물가불안과 경기침체로 군민 모두 어려운 상황에서 금년도 주요업무가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지원과 협조를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