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울산시, 학교운영위원회 신규 업무 담당자 연수
상태바
울산시, 학교운영위원회 신규 업무 담당자 연수
  • 이천수
  • 승인 2015.02.12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동양뉴스통신] 이천수기자 = 울산교육청은 12일 오후3시 외솔회의실에서 학교운영위원회 신규 업무 담당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운영위원회 업무를 맡은 지 1년 미만 담당자 및 연수 희망자 등 10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연수는 학교운영위원회 목적, 기능, 구성, 운영에 관한 사항 등으로 구성됐다.

연수는 학교운영위원회 실무 담당자가 진행하였으며, 신규 업무 담당자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내용 전달뿐만 아니라 문답 시간과 다양한 사례를 충분히 확보해 연수 효과를 극대화했다.

한편, 학교운영위원회는 학교운영과 관련된 중요한 의사결정에 민주성, 합리성, 투명성을 확보하고 지역실정과 학교 특성에 맞는 다양한 교육을 실시할 수 있도록 학부모, 교원, 지역인사가 참여해 심의·자문하기 위해 설치된 법정 기구로 관내 전 학교에 설치되어 있으며, 학부모 위원 1250명, 교원위원 981명, 지역위원 492명 총 2723명이 활동하고 있다.

매년 4월 1일 시작되는 학교운영위원회가 차질 없이 구성ㆍ운영될 수 있도록 시교육청에서는 다양한 홍보 외에도 업무 담당자들에게 직무연수를 실시하고 있으며, 특히, 올해는 전 학교운영위원장과 학교운영위원 대상으로 교육정책 연수를 상반기에 실시할 예정이다.

교육청 관계자는 “이러한 다양한 연수를 통해서 학교운영위원회가 단위 학교 차원의 실질적인 교육 자치기구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