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6 18:42 (목)
홍성군건강가정지원센터, ‘보듬손길’ 모두가족봉사단 발대
상태바
홍성군건강가정지원센터, ‘보듬손길’ 모두가족봉사단 발대
  • 최남일
  • 승인 2015.02.17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충남 홍성군건강가정지원센터는 17일 ‘보듬손길’ 모두가족봉사단 발대식을 가졌다.

[홍성=동양뉴스통신] 최남일 기자 = 충남 홍성군건강가정지원센터는 17일 ‘보듬손길’ 모두가족봉사단 발대식을 가졌다.

 

올해 8가정 21명이 신규 가입해 총 52가정 170명으로 구성된 2015년 가족봉사단은 이날 행사에서 활동 안내 및 신규 가족소개, 자원봉사교육 등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들었다.

 

‘보듬손길’ 모두가족봉사단은 2010년도부터 운영해 현재 1기부터 6기까지 구성되어 있고 올해에는 새롭게 캐리커처 교육, 벽화 교육, 수납 교육, 노인건강 생활체육 교육을 받는다.

 

가족봉사단은 교육을 통해 보다 더 나은 전문성을 갖고 지역사회에 벽화 그리기, 독거어르신 수납서비스 및 건강체조 봉사, 연탄나눔을 위한 벼룩시장, 사랑의 연탄나눔봉사 등의 다양한 가족봉사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다.

 

단원들은 처음에는 청소년 자녀들의 봉사점수를 받기 위해 시작된 봉사활동이 점차 아버지들과 함께 하는 것으로 가족 전체단위로 확산됐다. 지역의 9곳의 어린이집 원장 가족도 함께 참여하며 봉사활동의 표본이 되고 있다.

 

특히 가족봉사단이 2010년 광천의 (前)중국화교 학교 외벽에 벽화그리기를 시작으로 2012년 홍성고등학교 외벽에 벽화그리기를 진행함으로써 청소년 우범지역 환경을 개선시키는 데 큰 기여를 하고 있다.

 

올해에도 가로등조차 없어 평소 늦은 밤 귀가하는 중·고등학생들이 탈선 공간으로 이용될 수 있는 소월교 터널에 벽화그리기를 실시할 예정이다.

 

김인숙 센터장은 “지난해 봉사단에 참가한 단원들이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소외된 이웃의 아픔을 이해하고 가족구성원 간에도 원만한 의사소통으로 따뜻한 가족공동체 의식이 형성되는데 큰 도움이 됐다며 좋아했다”며 “올해도 새로운 가족들이 봉사단에 참여해 가족은 물론 이웃, 나아가 지역사회와의 관계가 더욱 돈독해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