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우 지사, 평화적 해결-연행 주민 배려돼야
상태바
우 지사, 평화적 해결-연행 주민 배려돼야
  • 서정용
  • 승인 2011.09.03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일 저녁 관계부서 긴급회의 소집,역할 한계 통감
▲ 우근민 제주도지사가 2일 저녁 귀임해 해군기지 공사 현장에 공권력 투입에 대한 긴급 회의를 하고 있다.

우근민 제주특별자치도지사는 2일 강정마을 주민들이 연행된 것과 관련해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최대한의 배려가 있어야 한다”며 “현재의 상황과 문제들을 회피하지 않고 적극적으로 진정성을 갖고 해결하기 위해 지역원로, 사회단체인사, 각계 전문가 등 각계각층을 만나 고견을 듣겠다”고 밝혔다. 
 
이날 저녁 일본 방문 및 중앙정부 행사를 마치고 귀임한 우 지사는 오후 7시30분 민군복합형관광미항 관련 관계부서 긴급회의를 소집하고, 1시간 동안 회의를 주재했다.

우 지사는 이 자리에서 “공권력 투입으로 주민들이 고통 받고 있는 생각을 하니 민선 지사로서 한계를 통감한다”며 “이날 공권력 투입으로 인해 도민적인 공감대가 형성된 ‘평화적 해결의 원칙’이 훼손되지 말았으면 하는 바람이 간절하다‘고 말했다.
 
이어 “6인 회동을 비롯한 각종 협의에서 합의된 원칙들을 지켜나가기 위해 강정마을과 도의회, 제주자치도가 지혜를 모으고, 이를 정부의 정책으로 연결시키는 유연성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강정 마을 주민들이 연행된 것과 관련해서는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최대한의 배려가 있어야 한다”며 “현재의 문제들을 피하지 않고 적극적으로 해결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하며 문제 해결에 나서겠다는 의지를 나타냈다.[제주취재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