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인천시교육청, 제1회 인천진로박람회 개최
상태바
인천시교육청, 제1회 인천진로박람회 개최
  • 오선택 기자
  • 승인 2012.10.23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교육청(교육감 나근형)은 23일부터 26일까지 4일간 관내 학생, 학부모 40,000여명을 대상으로 송도컨벤시아에서 제1회 인천진로박람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진로상담관, 학과체험관, 직업체험관, 진학정보관, 진로체험관, 학부모 정보관, 진로설계관, 진로동아리관 등이 운영되고 있으며, 학생들에게 진로탐색 기회를 제공하여 스스로 장래의 직업을 모색하고, 능동적으로 진로 설계를 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진로 상담관에서는 진로진학상담교사협의회 주관으로 진로검사 및 개별 진로상담을 실시하며, 학과 및 직업 체험관에서는 대학별 특성화 학과 소개 및 다양한 직업 체험을 실시하고, 진로 체험관에서는 미래명함 만들기, 진로 꿈나무, 꿈 액자, 이색직업 판넬 등을 제작한다.

학부모 정보관에서는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입시정보, 진로정보 제공 및 특강을 실시하고 진로 동아리관에서는 동아리활동 전시 및 설명회를 개최한다.

진로 박람회는 이벤트성 행사를 지양하고 중학생들이 지속적이고 체계적으로 자신의 진로탐색과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제공한다.

또한, 이번 박람회를 통해 진로교육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학생들의 진로설계 역량을 강화하며, 직업에 부합되는 자질이나 요구조건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여 스스로 장래의 직업을 모색하고 준비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인천시교육청은 앞으로 전환기 진로캠프, 학부모와 함께하는 진로캠프, 진로코칭 프로그램 운영 등을 통하여 다양한 진로체험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