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신경수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저명인사자원봉사릴레이 펼쳐
상태바
신경수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저명인사자원봉사릴레이 펼쳐
  • 강종모
  • 승인 2015.04.14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순천시자원봉사센터는 신경수 순천교육지원청 교육장과 함께 저명인사 자원봉사 릴레이 봉사활동을 펼쳤다.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시장 조충훈)자원봉사센터(소장 김일중)는 14일 신경수 순천교육지원청 교육장과 함께 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정한나)에서 저명인사 자원봉사 릴레이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올해 4번째로 신경수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과 직원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목욕탕 청소 및 배식ㆍ식사도우미 등의 봉사활동을 하고 장애인들과 함께 식사를 하며 따뜻한 정을 나눴다.

오전 11시부터 실시된 이번 자원봉사활동은 장애인들이 쾌적한 환경 속에서 복지관을 이용할 수 있도록 목욕탕 청소 봉사활동과 함께 장애인들에게 배식ㆍ식사도우미 등 적극적인 봉사활동을 실시해 지역장애인들의 큰 호응을 얻었으며, 또한 순천교육지원청 특색교육인 ‘아름다운 나눔실천을 통한 기부문화 조성’에 따라 직원들이 매월 급여에서 일정액을 공제해 모금한 ‘사랑의 좀도리 운동 성금’에서 떡과 과일을 준비해 복지관을 찾은 장애인들에게 간식으로 제공하는 훈훈한 시간을 가졌다.

신경수 순천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직원들과 함께해 더욱 뜻 깊었으며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의 소외된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따뜻한 사랑을 전할 수 있어서 기쁜 마음이었다”며 “사회지도층이 함께 솔선수범해 어렵고 힘들게 살아가는 사회적 약자에게 더 많은 관심을 갖고 나눔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일중 순천시자원봉사센터 소장은 “노블레스 오블리주 자원봉사 체험활동이 자원봉사 문화를 확산하고 정착시키기 위한 계기가 될 뿐 아니라 사회지도층의 봉사활동을 이끌어 내 지속적이고 자발적인 자원봉사활동의 생활화와 실천을 위한 발판이 될 것을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보이지 않는 곳까지 따뜻한 손길이 미치도록 다양한 봉사 참여 프로그램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순천시 자원봉사센터는 더불어 살아가는 아름다운 지역사회를 만들고자 지역 내 사회지도층과 함께 매월 '저명인사 자원봉사 릴레이'를 실시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자원봉사센터(061-749-3845)로 문의하면 된다.

▲'노블레스 오블리주'는 사회 고위층 인사에게 요구되는 높은 수준의 도덕적 의무를 말하며 높은 사회적 신분에 상응하는 도덕적 의무를 뜻하는 프랑스어로 '명예(Noblesse)만큼 의무(Oblige)를 다해야 한다는' 뜻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