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9 14:19 (일)
순천시, 올해 관광종사자 환대서비스 실천 교육
상태바
순천시, 올해 관광종사자 환대서비스 실천 교육
  • 강종모
  • 승인 2015.04.18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광객은 사소한 것에 불만을 갖는다
▲17일 순천시는  관광객 환대 서비스 교육을 실시했다.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시장 조충훈)는 본격적인 여행철을 앞두고 전남관광협회(회장 이한철)가 17일 순천 로얄관광호텔에서 숙박ㆍ음식업 및 운수업계 종사자를 대상으로 ‘관광객 환대 서비스 교육’을 실시했다.

전남관광협회는 올해 1000만 관광객이 순천에 찾아올 것으로 에상하고 관광객과 직접 대면하는 서비스 분야에 있는 종사자를 대상으로 김순영(H&C 교육센터 이사) 강사를 초청, ‘우리는 프로 관광인’, ‘고객을 감동시키는 환대서비스의 실천’을 내용으로 지역 관광관련 종사들에게 강의를 실시했다.

전남관광협회는 이번 교육을 통해 내국인의 국내관광 활성화와 외래 관광객 환대서비스를 통해 재방문율 제고 등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양동의 순천시 경제환경국장은 “1000만 관광객 유치를 위해 우리 지역 관광업계 종사자는 물론 시민들도 외래 관광객이 우리 집을 방문한 손님이라는 생각으로 환대와 친절함을 베푸는 것이 우선 과제다”며 “이번 강의를 통해 국내 관광의 수요를 늘리고 경쟁력을 높여 내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기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양 국장은 “앞으로도 ‘친절 청결 미소로 다시 찾는 생태수도 순천’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통해 지역 관광산업의 질적 성장을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