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8 17:09 (토)
남양주소방서, 성생공단 외국인근로자 소방안전교육 실시
상태바
남양주소방서, 성생공단 외국인근로자 소방안전교육 실시
  • 임성규
  • 승인 2015.04.27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동양뉴스통신] 임성규 기자 = 경기 남양주소방서(서장 김진선)는 지난 25일 성생공단(남양주시 화도읍 소재) 내 외국인복지센터를 찾아 공단에서 근무 중인 외국인근로자 50여명을 대상으로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는 최근 공단 내에서 잦은 화재발생으로 추진 중인 소방안전대책의 일환으로 마련되어, 노후화된 건물 내에서 열악한 근무환경과 의사소통의 문제로 여러 위험요소에 노출된 외국인근로자에게 안전의식을 함양하기 위함이다.

이에 소방서에서는 외국인복지센터와 협의하여 이들이 교육 참석하기에 용이한 주말에 센터를 찾아 ▲119신고 및 대피요령 ▲소화기 및 소화전 사용법, 심폐소생술 교육 ▲다국어로 제작된 소방안전교육 교재 및 CD 배부 등 화재예방에 필요한 사항을 한국어와 영어로 교육했다.

참석한 근로자들은 "화재발생을 목격하며 타국에서의 생활이 더욱 불안했는데 소방관서에서 이렇게 안전교육을 받게 되어 고맙게 생각한다."라며 열정적으로 교육에 임했다.

김진선 서장은 "앞으로도 공단관리소와 유기적으로 연계해 안전한 남양주, 안전한 성생공단을 만들어 나가도록 정기적으로 교육을 실시하겠다."라며, "공단 내 근로자도 내 삶의 터전인 직장에서 더 이상의 안타까운 화재사고가 없도록 자율적인 안전관리 능력을 갖추고 안전확보를 위한 소방관서 시책에 적극적인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