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세종교육청, 직무 전문성 제고에 박차
상태바
세종교육청, 직무 전문성 제고에 박차
  • 조영민
  • 승인 2015.05.04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진석 부교육감을 중심으로 공직자 역량 강화에 한 뜻 모아

▲  이진석 부교육감이 시교육청 7급 주무관들과 직무 전문성 제고를 위한 방안을 토론하고 있다.
[세종=동양뉴스통신]조영민 기자= 세종교육청이 직원들의 직무 전문성 제고에 박차를 가한다.

4일 세종교육청은 교육행정이 점차 복잡ㆍ다양화되고 급변하는 주변 교육환경 등을 고려해 공직자 역량강화를 위한 워크숍과 함께 부서별 특성에 맞는 자체 직원 역량 강화 방안을 마련해 시행한다고 밝혔다.

우선, 시교육청은 지난 달 중순부터 다음달까지 2개월 간 본청의 담당급 이하 직원 252명을 대상으로 공직자 역량강화를 위한 워크숍을 추진 중이다.

이와 함께, 시교육청은 담당 업무에 대한 전문 지식 및 교육의 미래 발전 방향에 대한 식견 제고와 학교 현장ㆍ타 부서 등과의 소통 강화를 위해 부서별 특성에 맞는 자체 직원 역량 강화 방안도 마련해 추진하기로 했다.

일례로 교육청에서 핵심 두뇌 역할을 담당하는 정책기획관은 소관 직원들의 정책 기획 역량 향상을 위해 ▲전문성 제고 ▲미래 비전 탐구 ▲소통 활성화 등으로 분야를 나눠 담당 업무에 대한 체계적 학습과 함께 수시로 학교 현안사항에 대해 청취ㆍ소통하고 그 결과를 전 직원과 공유하기로 했다.

이진석 부교육감은 “자기주도 학습은 학생들에게만 필요한 것이 아니다. 이번 직무 전문성 제고 방안들을 통해 직원들 스스로 역량을 키우는 문화가 교육청 내에 자리 잡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