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8 15:25 (수)
순천형 자유학기제 소통과 참여의 발걸음
상태바
순천형 자유학기제 소통과 참여의 발걸음
  • 강종모
  • 승인 2015.05.06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형 자유학기제 학부모 진로코치단 소통과 협력으로 시동걸다
▲6일 순천교육지원청은 순천형 자유학기제 학부모 진로코치단 소통과 협력으로 시동걸다 워크숍를 가졌다.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신경수)은 6일 소회의실에서 ‘순천형 자유학기제 소통과 참여의 발걸음! 쇄도(殺到)하다’란 주제로 순천지역 자유학기제 운영(연구시범 포함)학교 학부모 대표단 및 유관기관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순천형 자유학기제 학부모 진로코치단 소통과 협력으로 시동걸다’ 워크숍를 가졌다.

이날 워크숍 ▲1부 ‘올해 순천형 자유학기제 운영계획 안내’를 중심으로 진로 탐색 방안을, ▲2부 ‘학부모 진로코치단의 역할’ ‘진로체험지원 방안’ ‘진로 체험지원센터의 역할’ ‘학교의 문화를 변화시킨 순천형 자유학기제’등의 순으로 연수가 진행됐다.

신경수 순천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날 격려사에서 “학생들이 교육을 통해 긍정적 자아개념을 만들어 가고 배움의 기쁨을 느끼면서 더불어 살아가는 교육공동체 구성원임을 자각할 때 학생의 행복은 완성된다”고 말했다.

신 교육장은 “교육발전의 가장 큰 출발점은 여기에 계신 ‘학부모님의 협력과 지원’으로 이루어진다”며 “명품 순천교육을 위해 가정ㆍ학교ㆍ지역사회가 함께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과 협력으로 순천의 아들ㆍ딸로 당당하게 길러내야 한다”고 덧붙였다.

순천교육지원청 자유학기제 담당자는 “학교현장의 변화를 통해 학교 교육력이 높아져야 한다”며 “순천교육의 새로운 방향과 비전은 배움의 즐거움과 앎의 기쁨을 느낄 수 있도록 우리 아이들에게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해주여야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