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5 15:34 (일)
태백시, 식품접객업소 화장실 지원
상태바
태백시, 식품접객업소 화장실 지원
  • 연태준
  • 승인 2015.05.15 0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동양뉴스통신] 연태준기자 = 강원 태백시는 아름답고 위생적이며 문화적인 화장실 조성을 위해 식품접객업소 화장실을 지원한다.

시는 시에 등록되어 있는 식품접객업소 890개소(일반음식점801, 휴게음식점89)를 대상으로 화장실 위생관리 등급제 운영으로 노후 화장실에는 시설개선자금 등을 지원하여 선진 화장실을 조성한다고 15일 밝혔다.

우선 시는 내달까지 외식업지부와 공무원, 소비자식품위생 감시원 등이 합동으로 식품접객업소(890개소)를 대상으로 화장실 청결상태를 확인해 등급평가(자율관리, 일반관리, 중점관리)를 실시한다.

등급평가를 통해 우수업소인 자율관리업소에는 아름답고 위생적인 화장실에 수여되는 인증마크와 화장실 용품을 지원, 또한 적합업소인 일반관리업소에는 부족한 부분을 지원하며 지속관리가 필요한 중점관리업소에는 노후 화장실 개선자금 연계 등을 통해 지속 관리에 들어간다.   

아울러 노후화장실 시설개선자금 지원은 오는 10월까지 희망업소를 대상으로 사업계획서을 접수받아 현장방문 등을 통한 20개소를 선정해 1개소당 100만원을 지원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아름다운 화장실 가꾸기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자연과 인간이 하나되는 친화적인 화장실을 조성하여 음식점 화장실이 가장 깨끗한 클린도시 시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