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0 17:43 (월)
화순군, 현장체험 귀농학교 운영 ‘호응’
상태바
화순군, 현장체험 귀농학교 운영 ‘호응’
  • 오춘택
  • 승인 2015.05.18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귀농선배 농가 탐방 등 귀농 실질적인 지원

[전남=동양뉴스통신] 오춘택 기자 = 전남 화순군(군수 구충곤)이 운영하고 있는 귀농학교가 농가탐방 등 현장 체험을 통해 귀농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지원해 호응을 얻고 있다.

뿐만 아니라 귀농인들이 농촌지역 환경에 빠르게 적응하도록 하기 위해 귀농ㆍ귀촌인의 정착과 지역민과 유대강화를 위한 지원체계 구축에 역점을 두고 귀농ㆍ귀촌단체 운영과 교육을 내실 있게 지원하고 있다.

이와 관련, 군이 귀농귀촌협의회 주관으로 지난 3월18일부터 지난 5월 15일까지 21강 총 105시간으로 운영한 제3기 귀농학교는 귀농작물 및 귀농지 선택을 비롯해 식물재배환경, 약초성분 및 이용기술, 용접기초, 친환경토양ㆍ비료ㆍ물 관리, 블로그 운영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특히 귀농선배들의 현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농가탐방 등 귀농 기초과정을 통해 귀농하는데 실질적 도움이 되도록 운영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군은 지난 15일 귀농학교(능주면 구 북초등학교 내) 제3기 수료식을 갖고, 28명에게 수료증을 교부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귀농인의 농업창업과 주택구입지원사업 등 지원대상이 될 수 있는 기본적인 교육점수를 갖추고 귀농 희망자들이 함께하는 공간이 됐다”며 “귀농ㆍ귀촌단체 운영과 교육을 내실 있게 지원해 귀농인들이 농촌지역 환경에 빠르게 적응토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