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5 15:34 (일)
최성 고양시장, 대한민국 복지대상 수상
상태바
최성 고양시장, 대한민국 복지대상 수상
  • 조영민
  • 승인 2015.05.19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지나눔 1촌맺기 등 복지정책 인정받아

[경기=동양뉴스통신]조영민 기자= 최성 고양시장이 19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대한민국 복지대상' 시상식에서 ‘배려부문’을 수상했다.

심사위원측은 청각 장애인 누나의 아픔을 누구보다도 잘 알고 있는 최성 시장을‘평소 남다른 봉사 정신으로 소외된 이웃에 대한 이해와 존중을 생활화하여 장애인, 노인, 다문화가족 등 우리 사회 소외계층의 인권 향상은 물론 복지증진을 위해 헌신적인 노력을 경주해 밝은 사회를 이룩하는데 크게 기여하였다’고 평가했다. 

최성 시장은 복지나눔 1촌맺기와 복지예산확대, 친환경 무상급식 실시, 노인 일자리 창출과 사회활동을 지원하기위한 이음플러스사업, 신바람 경로당을 운영하고 사회적 교통약자의 이동수단도 지원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고양시는 2014년 희망리본사업에서 경기도내 우수기관 표창, 2013년 노인일자리 사업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고, 여성가족부로부터 여성친화도시로 지정되기도 했다.   

최성 시장은 “따뜻한 복지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한 고양시의 성과를 시장인 내가 대리수상한 것 일 뿐이다”며 “복지의 문제는 나와 내가족의 문제이기 때문에 아동, 여성, 노인,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가 배려받고 100만 시민이 함께 행복한 복지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