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9 14:19 (일)
화순생활개선회 활성화사업 농촌에 ‘활력’
상태바
화순생활개선회 활성화사업 농촌에 ‘활력’
  • 오춘택
  • 승인 2015.05.27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생활개선화순군연합회,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전남=동양뉴스통신] 오춘택 기자 = 전남 화순군이 추진하고 있는 생활개선회활성화사업이 농촌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화순군은  생활개선회원의 능력개발과 단체 활성화를 위해 18개 단위 회중 심사를 통해 4개회를 선정, 회원들의 특성에 맞는 과제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활성화사업은 통기타, 사물놀이, 한춤, 스포츠댄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 등 실습 위주로 진행된다.

군은 이번 교육을 통해 발굴한 회원들의 기량과 재능은 각종 지역행사에서 문화발표와 재능기부 등으로 회원들의 자긍심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활성화사업은 농촌 여성의 능력개발과 건전한 여가생활 도모로 한국생활개선화순군연합회를 활성화해 농촌의 활력과 행복한 군민 만들기에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해서 활기차고 행복한 군민 만들기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생활개선화순군연합회 명칭은 지난 4월부터 한국생활개선화순군연합회로 변경됐다.

농업ㆍ환경ㆍ문화를 지키고 농촌사회 활력을 주도하는 농촌여성의 잠재 역량 개발을 통해 지역의 새로운 리더를 양성하기 위해 농업기술센터에서 육성하는 여성농업인 학습단체로 현재 읍·면생활개선회, 분과연구회 등 18개회 360명이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