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7 18:30 (금)
충북상업경진대회 충주 상업고에서 열려
상태바
충북상업경진대회 충주 상업고에서 열려
  • 오효진
  • 승인 2015.05.28 0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동양뉴스통신] 오효진 기자 = 충북도내 상업계고등학교 학생들의 재능 발굴과 도전 기회를 제공하는 제5회 충북상업경진대회가 28일 충주상업고등학교에서 열렸다.

도교육청에 따르면, 도충북상업경진대회는 학생, 학부모, 산업현장 등 지역사회에 상업교육에 대한 홍보와 중요성을 알리고자 개최되며, 올해로 다섯 번째를 맞는다.

이번 대회는 충주 상업고를 비롯한 도내 12개 상업계고등학교 학생 267명이 ▲회계실무 ▲창업아이템 ▲쇼핑몰디자인 ▲비즈니스영어 ▲정보활용 능력 ▲ERP ▲금융실무 ▲취업포트폴리오 ▲세무회계실무 등 9개 종목에서 기량을 겨뤘다.

또한, 경연종목으로 열리는 동아리한마당 행사를 통해 학생들의 재능과 끼를 마음껏 뽐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특성화고의 교육과정에 있는 회계실무 외 8개 분야에서 재능이 있는 학생을 조기에 발굴, 능력중심사회의 요구에 적합한 직무형 인재를 양성하는 경진대회와 학교동아리 활동에서 개발된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치는 이번 경연대회는 상업정보계열 학생들의 산업 현장 적응력이 크게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대회에서 동상 이상 입상한 학생들은 오는 9월 열리는 제5회 전국상업경진대회에 출전할 수 있는 자격을 얻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