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5 15:34 (일)
음성군, 바이오가스 에너지화시설 설치대상지 확정
상태바
음성군, 바이오가스 에너지화시설 설치대상지 확정
  • 정수명
  • 승인 2015.06.12 0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동양뉴스통신] 정수명기자 = 충북 음성군은 바이오가스 에너지화 시설 설치사업 대상지로 감곡면 원당 2리로 확정했다고  12일 밝혔다.

군은 지난 9일 입지선정위원회 열고 지난 4월 14일 실시한 1차 입지선정위원회 회의 결과와 타당성조사 용역을 통한 후보지 평가 결과를 종합 검토하여 최종 심의하여 원당2리를 최종 사업 대상지로 결정했다.

감곡면 원당2리에 설치될 바이오가스 에너지화시설은 가축분뇨와 음식물 쓰레기를 혐기성소화 방식으로 분해하고, 바이오가스를 회수할 수 있는 시설이다.

군은 시설에서 회수한 바이오가스를 전기 및 스팀 생산에 이용하고, 생산된 전기와 스팀을 시설에 재이용하거나 주변 지역에 공급할 계획이다.

사업 대상지로 확정된 원당2리에는 주민지원기금 20억원, 음식물 쓰레기봉투 판매대금 10%, 음식물 쓰레기 및 가축분뇨 수집운반업 우선 허가, 주민숙원사업 지원 등 직·간접적 혜택이 부여된다.

또한, 주변 지역에는 공원 등 주민편의시설과 로컬푸드 재배단지, 화훼단지 등 지역 여건에 맞는 바이오가스 활용 시설이 설치될 예정이다.

군은 이번 사업과 관련해 주민들이 가장 우려하고 있는 악취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시설 밀폐화 및 지중화, 소각시설 등 악취 처리시설을 설치하여 악취물질의 외부 노출을 최소화해 주민들이 쾌적한 삶을 영위하는데 불편을 느끼지 않도록 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