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0 11:36 (월)
대경대 비단길 공연팀 장학금 3000만원 기탁
상태바
대경대 비단길 공연팀 장학금 3000만원 기탁
  • 김종오 기자
  • 승인 2012.11.21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경대는 모델과 재학생 30여명으로 구성돼 한류드라마 패션쇼를 이끌고 있는 대학
▲ 20일 대경대는 모델과 재학생 30여명으로 구성돼 한류드라마 패션쇼를 이끌고 있는 대학 DK.COM 소속 '비단길' 공연 팀이 전공공연 수익금 3000만원을 장학금으로 기탁했다고 밝혔다.

DK.COM 소속 '비단길' 공연 팀이 전공공연 수익금 3000만원을 장학금으로 기탁했다.
 
지난 20일 재학생들의 통 큰 장학금 기부는 전공을 살려 외부 공연 활동을 하면서 마련된 수익금 전체를 장학금으로 내 놓은 것으로 매우 이례적인 일이다.
 
대경대가 현장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운영 중인 DK.COM(디케이 닷컴)은 전공 학과별로 체험프로그램을 활성화 시켜, 전공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산학일체형 교육의 일환으로 운영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대경대는 이번 장학금을 통해 관련 전공학생들이 꾸준히 이어 갈 수 있도록 '전공 기부, 재능 장학금'을 운영할 방침이다.

'전공기부 재능장학금'은 기탁한 금액과 동일하게 대학 측도 장학금으로 내놓고 더 많은 학생들이 수혜자가 될 수 있도록 운영하는 제도다.
 
1학기 평균 등록금이 300만원 가량인 것을 감안하면 이번 기부장학금으로 10여명에게 그 혜택이 돌아가게 될 전망이다.
 
한편 한류 드라마 패션쇼는 지난해 가을부터 기획단계에 들어가 1년 정도 시장조사를 거쳤으며 의상제작에만 6개월이 걸렸고 스토리 만들기와 구성, 연습 등의 꼼꼼한 제작과정을 거쳤다.
 
이렇게 준비된 이 사극 드라마 패션쇼는 지난 9월 대학에서 시연회를 거치면서 스토리 수정 작업과 작품 보안을 거쳐, 10월부터 내외부 활동을 하면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대학을 방문하는 대상자와 단체들에게 전공체험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됐으며 탄탄한 스토리와 희소성 있는 볼거리들이 수준 높은 작품으로 이어져 여러 단체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김은섭 총장은 "대경대학이 문화, 예술, 예능 관련 콘텐츠가 다양한 만큼, 관련 전공학생들이 전공을 통해 재능기부 활동을 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대학생활 동안 전공을 살려 스스로 등록금을 해결 할 수 있도록 DK.COM 환경을 더욱 마련하고 대학도 전공기부 재능장학금을 활성화해 많은 학생들이 생활에 어려움으로 학업을 중도에 포기하는 일이 없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