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2 15:42 (일)
보성군, 안전사고 예방 훈련 실시
상태바
보성군, 안전사고 예방 훈련 실시
  • 강종모
  • 승인 2015.06.25 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보성군은 지난 23일 율포솔밭해수욕장에서 민ㆍ관ㆍ경 합동으로 해수욕장 및 연안사고 예방 인명구조 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해경의 연안구조정, 수상오토바이, 민간어선 3척과 율포 주민, 보성군, 여수해경, 보성소방서 등 6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해수욕장 수영금지선 부근에 익수자가 다수 발생한 상황을 가정한 훈련이었다.

훈련 상황은 율포 인근 연안에서 조업 중이던 어선에서 해상 추락자 3명이 발생해 여수해경 상황실에서 원격으로 마을 행정방송을 이용해 주민들의 민간선박과 해경이 출동 긴급 구조하는 상황으로 구조요원의 ‘맨몸 구조'와 수상오토바이 등을 이용한 ‘장비 구조'로 나눠 익수자를 구조했다.

또한 훈련이 끝난 후 보성소방서에서는 민간 구조대원과 어민들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과 응급처치법을 교육하고 간담회를 실시하는 등 민ㆍ관ㆍ경 협업체제 강화에 나섰다.

보성군 관계자는 “이번 훈련을 통해 해수욕장 안전관리 기법을 습득하고 민ㆍ관ㆍ경 합동 대응 체계를 강화함으로써 인명구조 골든타임을 확보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전국 3대 우수해변인 율포솔밭해수욕장은 다음달 3일부터 오는 8월16일까지 45일간 개장 운영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