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완도 '명사갯길', 해안누리길 활성화 지원대상사업 선정
상태바
완도 '명사갯길', 해안누리길 활성화 지원대상사업 선정
  • 박용하
  • 승인 2015.06.29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도=동양뉴스통신]박용하 기자 = 전남 완도군은 녹색길 사업으로 조성한 신지 ‘명사갯길’이 해양수산부지정 ‘해안누리길 활성화 지원 대상사업’으로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완도 신지 명사갯길은 자연 그대로의 길로 경관이 수려하고 우리 해양문화 등을 체험할 수 있는 보행 가능한 해안길로서, 전국 지방자치단체에서 신청한 168개 길 중에서 해안누리길로 지정된 곳이다.

명사갯길은 신지면 강독 신지대교 휴게소를 시점으로 해 신지면 동고리까지 총28km이다.

해양수산부로부터 해안누리길 활성화 사업을 위탁을 받은 한국해양재단에서 지난 3월부터 전문가로 구선된 실사단이 전국 9개 노선에 대하여 현장실사를 한 결과 완도 신지 명사갯길이 1순위, 인천광역시옹진군 삼형제길이 2순위로 선정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신지 명사갯길은 활성화 사업비 5000만원으로 해안누리길 종합안내판, 물하태 헬기장 낙석방지 시설, 해안가 등대 주변 폐 초소 정비 포존 및 주변 섬 해설판, 안전시설 등 정비하고, 청산도 슬로길과 연계한 해안누리길 스토리텔링을 개발 추후 도보여행객들이 함께하는 걷기 축제 등을 개최 할 예정이다.

이제건 환경산림과장은 “현재 수립 중인 명사갯길 정비 기본계획이 완료 되면 미개설 구간(13km)에 대해 사업비를 확보 추진하여 전국 도보여행객이 가장 많이 찾는 해안누리길을 조성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