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7 18:13 (화)
경북도, 상하수도요금·과태료 '스마트폰 납부' 서비스
상태바
경북도, 상하수도요금·과태료 '스마트폰 납부' 서비스
  • 김갑진
  • 승인 2015.07.01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경북=동양뉴스통신] 김갑진 기자 = 경북도는 1일부터 상하수도요금과 각종 과태료를 스마트폰으로 납부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도는 지난해 개통한 '스마트위택스 앱'을 통해 실시해 오던 지방세 조회와 납부 서비스를 세외수입까지 확대한다.

앞으로 납부자는 지방세와 지방세외수입 항목을 일일이 확인하지 않고도 편리하게 전국의 부과 내역과 체납 내역을 통합해 조회하고 납부할 수 있다.

이밖에 '스마트위택스 앱' 기능 확대를 통해 지방세 정기분 세목에 대한 전자고지 신청이 가능하고, 납기말일 안내와 같은 알림서비스도 제공된다.

스마트위택스 앱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지방세 신고납부 사이트 위택스(www.wetax.go.kr) 회원가입 후 플레이스토어·앱스토어 또는 각종 통신사 앱스토어를 통해 스마트위택스 앱을 내려 받고 공인인증서 이동 절차를 거치면 된다.

한편 경북도는 하반기에 스마트위택스 앱 이용 활성화를 위한 행사도 열 계획이다.

7월과 9월에 스마트위택스 앱을 통해 재산세, 환경개선부담금 등 각종 지방세와 지방세외수입을 납부한 사람 중 추첨을 통해 모바일상품권을 증정한다.

김교일 도 세정담당관은 "새로워진 스마트위택스 서비스를 통해 어디서나 한 번에 편리하게 지방세와 지방세외수입을 납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도에서는 납부편의시책 개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