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2:13 (월)
순천시의회, 제195회 정례회 개회
상태바
순천시의회, 제195회 정례회 개회
  • 강종모
  • 승인 2015.07.01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의회(의장 김병권)는 1일 오전 10시 제195회 정례회 1차 본회의를 개회하고 오는 15일까지 15일간의 회기에 돌입했다.

이번 정례회에서는 ▲순천시 지방공무원 수당 지급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순천시 안전문화진흥 조례안 ▲지난해 회계연도 세입ㆍ세출 예산결산 승인안 등 총 13건의 안건 등을 심의할 예정이다.

깁병권 순천시의회 의장은 개회사에서 “순천시의회는 제7대 의회 개원 1주년을 맞아 ‘지방의 발전이 곧 국가발전의 원동력’ 임을 인식하고 진정한 지방자치 정신을 구현하고자 힘차게 달려왔으며 시민의 뜻이 충실히 전달될 수 있도록 대의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해왔다”고 말했다.

또한 “올해도 순천만정원의 국가정원 지정과 순천대학교 의과대학 유치라는 시대적 소명을 완수하기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해 나갈 것이며 순천시의회 연구모임인 ‘도ㆍ농 상생발전 정책연구회’활동을 통해 의정발전의 기틀을 다지고 도ㆍ농 상생의 길을 열어가고 우리 사회 곳곳에 남아있는 불합리ㆍ불공정ㆍ불균형 등 잘못된 관행을 제거하고 공공의 가치와 질서가 존중되는 밝고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 데에도 최선을 다해가겠다”고 밝혔다.

김병권 순천시의회 의장은 “이번 제195회 정례회에서는 지난해 회계연도 세입ㆍ세출 결산 및 예비비 지출 승인의 건과 시민생활과 밀접한 각종 조례안 등을 심사하는 매우 중요한 회기로 예산 결산과정에서 나타난 문제점은 다음해 예산 심사 시 적극 반영해 합리적인 예산제도가 정착되고 최근 메르스 여파로 어려운 지역경제가 활성화되고 각종 재난재해로부터 시민의 안전과 건강이 지켜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줄 것을 당부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