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0 17:43 (월)
광주은행, 영광대마지역 특화산업단지 기업유치 지원 대출
상태바
광주은행, 영광대마지역 특화산업단지 기업유치 지원 대출
  • 김대혁
  • 승인 2011.09.15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은행이 영광 대마 지역의 특화산업단지에 기업을 유치하기위한 대출 지원에 나선다.

광주은행은 전남 영광 대마산업단지 입주기업 지원을 위해 사업시행자인 ㈜탑글로리와 영광군 대마산단 토지분양자금대출 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영광 대마산업단지는 영광군 대마면 송죽리와 남산리 일대에 총 50만평 규모로 조성되는 산업단지다,

대출대상은 총 분양대금의 10% 이상을 납부하고 시행사로부터 추천을 받은 기업이고, 대출한도는 토지분양대금의 70%이내에서 가능하다. 대출기간은 일시상환인 경우 3년이내(기한연장가능), 분할상환을 원하는 기업은 10년 이내에서 선택하여 받을 수 있다.

광은은 협약체결을 통해 입주기업에 대하여 분양자금지원은 물론 ‘광은하이클러스터론’ 등 광주은행 특화상품을 통해 원스톱 금융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로써 은행은 우량기업 유치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

기업 영업 전략부 이강기 부부장은 “ 지역특화산업단지 조성 단계부터 공단입주기업에 대한 토털금융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해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해 나가는 지역은행으로서의 책임을 다하고 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광은은 지난 2008년에도 영광군 법성면 진내지구 토지분양자금 대출지원을 통해 우량기업유치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