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2 18:09 (목)
남양주시, 감성체험시설 '어린이비전센터' 개관
상태바
남양주시, 감성체험시설 '어린이비전센터' 개관
  • 임성규
  • 승인 2015.07.09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동양뉴스통신] 임성규 기자 = 경기 남양주시(시장 이석우)는 진접읍에 전국 최초 감성체험시설 '어린이비전센터'를 오는 17일 개관한다.  

연면적 7000여 ㎡ 지하1층에서 지상 4층 규모로 조성된 어린이비전센터는 어린이들이 오감을 체험할 수 있는 '자연.예술.과학 체험전시실' 다양하고 풍요로운 육아정보를 전하는 '육아종합지원센터' 라바와 신나게 즐기는 유쾌한 놀이시설 '라바파크'로 구성되어 있다.

그 외에도 만36개월 엄마와 아이가 함께 즐기는 '까꿍놀이터' 놀잇감 대여실 '비전장남감도서관' 과학의 기초 원리와 발명 아이디어 교육을 실현 할 '비전발명교실' 수준 높은 공연장으로 활용하게 될 '비전강당' 등 어린이들의 꿈과 미래를 위한 공간으로 가득 채워져 있다. 

17일 개관행사에는 이석우 시장, 이철우 의장, 박기춘 국회의원 등 주요 내.외빈 및 시민 700여명이 참석해 축하공연, 퍼포먼스, 체험부스를 운영하며 '어린이의 비전 실현을 선포'하는 등 성대한 개관행사를 개최 할 예정이다.

또한 시는 어린이비전센터 개관을 앞두고 어린이.시민단체.보육(교육)종사자.유관기관 등 1500명을 대상으로 시범운영을 했으며 시설의 안전성과 방문객 편의를 위해 최종 점검에 힘쓰고 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어린이비전센터는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과 효율적인 콘텐츠 운영으로 어린이비전센터가 어린이의 꿈과 미래를 실현하는 지속적 공간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을 다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어린이비전센터TF팀(031-590-3944, 8976)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