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2 18:09 (목)
필리핀 변호사 협회, HWPL 전쟁종식 국제법 제정에 '동참'
상태바
필리핀 변호사 협회, HWPL 전쟁종식 국제법 제정에 '동참'
  • 임성규
  • 승인 2015.07.09 2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만희 대표 "IBP 신임 취임식서 세계평화 위한 국제법 제정 필용성 설파"

[경기=동양뉴스통신] 임성규 기자 = 필리핀 최대 변호사들의 공식 협회인 '필리핀 통합 변호사협회'(Integrated Bar of the Philippines, IBP)가 지난 7일(현지시간) ㈔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이하 HWPL)이 주창하고 있는 세계 평화를 위한 국제법 제정에 동의하면 적극 동참키로 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해 12월 인도에서 열린 세계 대법관 회의에서 160여 명의 대법관들도 HWPL의 국제법 제정 활동에 동참하고 있는데다 IBP에 등록된 4만 여명의 법조인도 힘을 보태게 돼 앞으로 HWPL의 '전쟁종식' 국제법 제정은 가속화 될 전망이다.

HWPL 이만희 대표와 세계여성평화그룹(IPWG) 김남희 대표는 지난 7~8일 양일간 필리핀을 방문, IBP 로사리오 세티아스 레이스 신임 대표 취임식에 참석했다.

이만희 대표는 IBP 소속 변호사 및 법조인 100여 명이 참석한 취임 만찬식에서 '전쟁종식 국제법 제정의 의미와 법조인들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축사를 하며 법조인들의 동참을 이끌어냈다.

이 대표는 "각국 지도자가 세계평화를 원하고 나라와 국민을 사랑한다면 국제법에 '전쟁종식' 조항을 삽입하고 '세계 평화' 협약에 서명해야 한다"며 국제법 제정의 필요성을 설파했다.

로사리오 세티아스 레이스 신임 대표는 "HWPL의 평화 정책(국제법 제정)은 실질적 평화를 이루는 기반 구축에 반드시 필요한 장치"라며 자문위원으로 활동할 것을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