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5 16:51 (수)
경북교육청, 상반기 사이버감사로 부당 지급 6300만원 회수
상태바
경북교육청, 상반기 사이버감사로 부당 지급 6300만원 회수
  • 윤용찬
  • 승인 2015.07.10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동양뉴스통신] 윤용찬 기자 = 경북교육청은 2015년 상반기 사이버감사를 실시하고 부당하게 처리한 업무에 대해 시정 조치를 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감사는 도내 전 기관을 대상으로 급여의 각종수당 부당지급, 출장비 중복지급, 업무추진비 부당지출, 세입징수관리 적정여부 등에 대해 실시했으며 부당하게 지급한 6291만원 회수, 관련자 42명에 대해 신분조치, 3개 기관에 대해 시정 통보를 처분했다.

감사 중점 사항은 급여담당자의 인사이동으로 인한 업무착오로 과다 지급한 가족수당, 원로교사수당, 연가수당, 징계자 정근수당 등 각종수당과, 수익자부담 교육비지원 예산이 점차 확대됨에 따라 세입담당자의 징수관리업무 규정 준수 여부 등 학교 행정업무의 위험 요소 및 프로세서를 중심으로 감사를 실시했다.

감사결과 주요지적 사항을 전 기관에 공문으로 안내해 향후 유시 비리를 근절하고 각종 회계사고를 사전에 예방할 계획이다.

사이버 감사는 시스템에 저장되어 있는 자료를 활용해 최소의 인력으로 현장방문 없이 도내 전기관, 전직원을 대상으로 짧은시간 내에 감사가 이루어진다는 장점이 있고 기존의 방문감사가 전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하기 어렵고 일부 기관을 표집해 감사할 경우 사각지대가 발생할 수 있는 단점을 보완 할 수 있다.

정재원 감사관은 "이번 감사는 전 기관에 대한 동시 감사를 실시함에 따라 행·재정적 낭비요인을 최소화시켰으며 학교행정의 상시 모니터링에 대한 인식 제고로 향후 유사한 부당 사례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